꼬맹이동생 수리 일기;;;

카테고리 없음|2011. 6. 27. 21:36
728x90
그동안;;

내가 좀 무심했던지;;

계속 투덜(?) 대드만...

끝내 아퍼버리는군화... (뭐 큰문젠 아니다만;; -_ㅡ)

평소 고질적인 문제가

- 시동 불량 (LPG 라 늦지만 더 늦어졌다는???)
- 가속 불량 (아무리 LPG 지만.. 그래도 너무 안좋아졌;;;;)
- 변속 불량 (오토 인데 변속시점이 지 맘대로 ㅜ.ㅜ)
- 정차시 엔진 진동

정도 였다..

역시 크게 운행하는데 문제는 되지 않아...

그냥 무시하고 다니다

어차피 좀 더 타야 할 차라.......

고치자고 마음을 먹고;;

스캐너로 일단 엔진 스캔;;


각각 실린더 압축비.. 정상은 엔진마다 틀린데 보통 12.5 가 정상치...


수치 자체가 중요한게 아니라 다른 실린더들과 편차가 중요하다.. 10% 내외여야 하는거...




결국 내 차는

현재 각각 4개의 실린더의 압축편차가 제각각 이라는거

그래서 각각 터질 때 마다 힘이 틀리니 엔진이 떨고

출력 저하가 발생하는.. 불행한 일이;; ㅜ.ㅜ

샵 사장님이 압축에 문제가 있따고 했는데;;

역시나

문제가 있네... 흠...

일단 싸고 쉽게 가기로해서

플러싱으로 해결을 보기로 하고.. 플러싱 시작;;;

요넘으로 한다....



저걸 넣고

대략 40분 가까이 엔진을 돌려

플러싱을 하고....


손이 안보이게 플러그 분해 중인 임부장~ ㅋ


각각 실린더에 프로브를 넣고 압력을 다시 측정..


첫번째 실린더 값...


플러싱 후 각각 실린더의 압력 값... 처음보다 편차가 많이 줄었다. 여전히 1번 실린더가 좀 높지만 허용범위 (10%) 이내이기 때문에 문제 없단다..



이거슨 베이퍼라이져??? 머시기 연료압력 조절해주는 넘이라고 하네... 쩝;; 이것도 불량.. ㅜ.ㅜ



집으로 오는 시운전 결과;;

오호.. 신통해라....

역시 돈들이니까 좋아지는군화 ㅜ.ㅜ

나쁜넘;;

ㅜ.ㅜ





뭐;;;

조수석 뒤쪽 쇽업쇼버 터진거나

조수석 앞쪽 너클이 휘어서 얼라이먼트가 안나오는 문제들은..

그냥..

당장 문제 없다고 해서 역시나 모른척 하고 타기로 -_ㅡ;;;;





뽀나쓰;;

요즘 이수근이 신나게 TV에서 광고해대는 그넘...


에어컨 냄새...의 근본적인 해결은 에어컨 다 뜯어서 에바를 싹 청소하고 말리고 다시 조립하면 되는데;;

이게 비용이;; ㅜ.ㅜ

에바포레이터라는 청소 용품도 있지만 이넘도 화학약품이라.. 근본적인 해결은... ㅜ.ㅜ


근데 이넘은 필터 자체가 냄새를 걸러준다해서 속는셈 치고 했는데..

왠걸?? 생각보다 효과 있네?

호오....

근데 비싸다;; ㅜ.ㅜ 5만원 엉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