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하중 배분...

카테고리 없음|2007. 2. 22.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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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웨이트 - 차량의 무게배분을 이야기하며 차량의 4바퀴에 걸리는 하중의 배분을 이야기한다. 공차 상태의 코너웨이트를 측정하고 드라이버의 탑승시와 연료등의 주입시 등을 측정하여 차고를 이용해서 조정하게 된다. 코너웨이트는 차량의 4바퀴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전자저울을 이용해서 측정하게 되며 차량의 선회시 관성모우멘트, 오버,언더스티어링현상 등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셋팅을 할 때에는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다.

.....라는 중요한 차량의 하중 배분...

Cxx 전자 저울을 공짜로 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동호회 사람 몇몇과 공장으로 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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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저울을 셋팅중인 딸기맛농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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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주인공~!! Cxx 전자 저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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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되는 모습으로 몸무게 측정중...공차중량이 약 1,270kg 가 측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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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무게 재는 중인 달의몰락 형의 XD 약 1,360kg 정도의 공차 중량 측정


다른 순정 올뉴아반떼의 공차 중량은 약 1,150kg
투스카니 2.0 의 공차 중량은 약 1,360kg 이 나왔다
이래저래 투스카니보다는 가볍지만 일반 올뉴보다는 훨씬 뚱뚱한...우리 꼬맹이...ㅡㅡ
주인도 비만인데 차까지....ㄷㄷㄷ

그러나 더 큰 문제는 너무나 차이가 큰 무게배분...좌측과 우측의 무게 차이가 공차 상태에서 무려 80kg 이나 났다...운전자가 탑승하면 더 많이 차이가 난다....이러면 안된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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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배분이 맞지 않아 열심히 차고 조절중....


대략 3시간동안 차고 조절을 통해 어느정도 배분을 맞추기는 했지만 공차상태에서 평행을 이룰 것인지 탑승상태에서 이룰것인지에 대하여 고민을 끝내지 못해.....마무리 짓지 못하고
시간상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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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합류한 NOS_STAR와 오늘 자리를 만들어준 딸기맛농약의 투스카니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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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조등의 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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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우아한 자태...


끝내 하중 배분에는 실패 하였지만...
다시 재 도전을 기약하며......홧팅!!

다시 한번 차고 조절해주느라 고생한 딸기맛농약에게 심심한 땡큐의 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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