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제원 보는 법
카테고리 없음2007. 2. 2.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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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치업을 고려 할 경우 마음에 드는 휠을 고르실겁니다.
이 때 아무 휠이나 고르시면 안됩니다. ^^;;
머 대부분 휠/타이어 집에서 차량에 맞는 휠/타이어를 골라 주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오너분이 알고 하는것과는 차이가 있겠죠?
휠의 제원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시청각자료...ㅋ
각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휠사이즈 : 보통 인치라고 합니다. 말그대로 휠 내경의 크기 입니다. 14인치, 15인치 식으로 표기 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휠이 크고 무거워 집니다.
2. 림폭 : 휠의 폭을 말합니다. 림폭은 타이어 폭과 연관이 됨으로 쓰고자 하는 타이어 사이즈에 맞추어 림폭을 결정해야 합니다.
3. PCD : 휠 포켓간의 간격입니다. 국내에 생산되어 돌아다니는 차량은 대부분 114.3 또는 100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게 맞지 않다면 아예 장착도 안되죠...^^;
4. 홀 : 휠 포켓의 수량입니다. 국내 차량은 대부분 4홀 또는 5홀 입니다.
5. Offset(옵셋) : 이는 휠이 장착되는 허브면과 휠 중심과의 거리를 나타낸것으로서 옵셋이 작을 수록 휠은 자체 밖으로 튀어 나옵니다. 이게 중심을 벗어나면 마이너스 옵셋이 되기도 합니다.
옵셋이 마이너스가 되면 좋은 점은 결국 차바퀴간의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차의 한계를 무시하고 무작정 마이너스 옵셋을 선택하는 것은 좋지 못한 선택이죠 ^^
이 때 아무 휠이나 고르시면 안됩니다. ^^;;
머 대부분 휠/타이어 집에서 차량에 맞는 휠/타이어를 골라 주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오너분이 알고 하는것과는 차이가 있겠죠?
휠의 제원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시청각자료...ㅋ

휠 제원 보는 법
각 명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휠사이즈 : 보통 인치라고 합니다. 말그대로 휠 내경의 크기 입니다. 14인치, 15인치 식으로 표기 합니다. 숫자가 클수록 휠이 크고 무거워 집니다.
2. 림폭 : 휠의 폭을 말합니다. 림폭은 타이어 폭과 연관이 됨으로 쓰고자 하는 타이어 사이즈에 맞추어 림폭을 결정해야 합니다.
3. PCD : 휠 포켓간의 간격입니다. 국내에 생산되어 돌아다니는 차량은 대부분 114.3 또는 100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이게 맞지 않다면 아예 장착도 안되죠...^^;
4. 홀 : 휠 포켓의 수량입니다. 국내 차량은 대부분 4홀 또는 5홀 입니다.
5. Offset(옵셋) : 이는 휠이 장착되는 허브면과 휠 중심과의 거리를 나타낸것으로서 옵셋이 작을 수록 휠은 자체 밖으로 튀어 나옵니다. 이게 중심을 벗어나면 마이너스 옵셋이 되기도 합니다.

마이너스 옵셋 휠
옵셋이 마이너스가 되면 좋은 점은 결국 차바퀴간의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차의 한계를 무시하고 무작정 마이너스 옵셋을 선택하는 것은 좋지 못한 선택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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